신규 직원을 채용했거나 기존 직원의 변동이 있을시 건강검진 정보를 추가, 제외 혹은 변경해야
하는 경우 => 팩스나 전화로도 가능하지만 인터넷, 온라인 변경도 가능
1. 건강검진 EDI 접속
https://edi.nhis.or.kr/homeapp/wep/m/retrieveMain.xx
국민건강보험 EDI
* 보안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나 프로그램 사용이 필요한 경우 체크박스를 선택하세요. PC 방화벽 프로그램 선택 설치 키보드보안 프로그램 선택 설치(보다편리한 업무를
edi.nhis.or.kr
2. 로그인(공동인증서 혹은 브라우저 인증서)
3. 중앙 신고/제증명 바로가기 클릭
4. 상단 신고/신청 클릭 => 건강검진 대상자 변경(추가, 제외)신청서 클릭
5. 회원인증번호 로그인( 비밀번호 분실 시, 상단 우측의 회원정보수정에서 변경 가능)
6. 팝업 창에서 대상자 불러오기 클릭
7. 최근 순번 클릭 후 열기
8. 대상자(추가/제외) 명단보기 클릭
9. 대상자 신규입력을 원할 시 하단의 신규입력을 클릭
10. 가입자 성명을 적고 엔터를 치면 주민등록번호 및 자격 취득일이 자동입력됨
근무구분을 사무직/ 비사무직 선택 후
아래 등록을 클릭
11. 상단의 입력완료를 클릭( 반드시)
12. 신고 버튼을 눌러야 송신됨
* 상기 내용에서 기존 직원들의 근무구분의 변경도 가능하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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